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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정참여자들이 자신의 행동유형을 진단하고, 유형별로 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습득하기 위한 이론체계와 스킬을 실습
8-12 시간
커뮤니케이션, 업무수행, 리더십, 경영관리, 대인관계 개선, 영업관리 등
구성 | 주요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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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dule 1 의사소통의 기초 |
- 들어가기 및 팀 빌딩 (Ice Break & Team Building) - 의사소통의 의의와 개념 - 의사소통 모델과 구성요소 |
Module 2 의사소통을 위한 DiSC진단 |
- DiSC 진단, 해석 - DiSC 워크숍 - DiSC 유형별 특성 분석 - 행동유형별 의사소통 특징 |
Module 3 상대방과 동조하기 |
- 효과적 경청 - 감정의 공유 - 격려와 촉진 - 효과적 의사 확인 - 질문 기술 - 종합실습과 R/P |
Module 4 나의 뜻 전달하기 |
- 지시(Directions) - 주장(Argument) - 설득(Persuasion) - 발표(Presentation) - 종합실습과 R/P |
Module 5 실천계획 |
- 피드백(Feed Back) - 실천을 위한 다짐 |
구성 | 주요내용 | 구성 | 주요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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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dule 1 의사소통의 기초 |
- 들어가기 및 팀 빌딩 (Ice Break & Team Building) - 의사소통의 의의와 개념 - 의사소통 모델과 구성요소 |
Module 4 나의 뜻 전달하기 |
- 지시(Directions) - 주장(Argument) - 설득(Persuasion) - 발표(Presentation) - 종합실습과 R/P |
Module 2 의사소통을 위한 DiSC진단 |
- DiSC 진단, 해석 - DiSC 워크숍 - DiSC 유형별 특성 분석 - 행동유형별 의사소통 특징 |
Module 5 실천계획 |
- 피드백(Feed Back) - 실천을 위한 다짐 |
Module 3 상대방과 동조하기 |
- 효과적 경청 - 감정의 공유 - 격려와 촉진 - 효과적 의사 확인 - 질문 기술 - 종합실습과 R/P |
의사소통 역량을 바탕으로 타인들과 긍정적이고 협력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 갈등상황에서 효과적으로 갈등에 대처하고 관리해 나가는 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교육과정
8-15 시간
갈등관리, 열린 문화, 팀빌딩
구성 | 주요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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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dule 1 갈등이란? |
- Ice Break & Team Building - 갈등과 불일치 - 갈등의 원인 - 갈등의 유형 - 갈등해결의 장애요인 |
Module 2 갈등관리를 위한 위한 DiSC진단 |
- DiSC 진단, 해석 - DiSC 워크숍 - DiSC 유형별 특성 분석 - 행동유형별 적합도 분석 - 행동유형별 갈등관리 방법 |
Module 3 갈등과 갈등관리 전략 |
- 갈등의 유형과 갈등관리 - 다섯 가지 갈등관리 전략과 활용 - 갈등관리 워크숍 - 갈등관리를 위한 행동의 변화 - 갈등 해결을 위한 적극적 경청과 공개 |
Module 4 갈등관리 실습 |
- 갈등관리 사례연구 - 갈등관리 R/P(Role Playing) - 피드백 |
Module 5 행동계획 (Action Plan) |
- 종합 피드백 - 실천을 위한 다짐 |
구성 | 주요내용 | 구성 | 주요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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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dule 1 갈등이란? |
- Ice Break & Team Building - 갈등과 불일치 - 갈등의 원인 - 갈등의 유형 - 갈등해결의 장애요인 |
Module 4 갈등관리 실습 |
- 갈등관리 사례연구 - 갈등관리 R/P(Role Playing) - 피드백 |
Module 2 갈등관리를 위한 DiSC진단 |
- DiSC 진단, 해석 - DiSC 워크숍 - DiSC 유형별 특성 분석 - 행동유형별 적합도 분석 - 행동유형별 갈등관리 방법 |
Module 5 행동계획 (Action Plan) |
- 종합 피드백 - 실천을 위한 다짐 |
Module 3 갈등과 갈등관리 전략 |
- 갈등의 유형과 갈등관리 - 다섯 가지 갈등관리 전략과 활용 - 갈등관리 워크숍 - 갈등관리를 위한 행동의 변화 - 갈등 해결을 위한 적극적 경청과 공개 |
조직성과 제고를 위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업무처리 기술 습득
16-24 시간
업무능력향상, 업무관리, 경영관리, 성과향상기술 등
구성 | 주요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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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dule 1 |
프로직원의 업무능력향상 - 환경변화와 생존의 조건 - 프로의 특징 - 사례연구 |
Module 2 |
업무능력 향상기술 - 목표설정기술 - 우선순위설정기술 - 업무방해요인정복기술 |
Module 3 |
업무능력 향상 및 종합적 활용 방법 습득 - 업무착수 및 계획 - 업무실행 및 평가 |
Module 4 |
업무실행 종합실습 - 종합활동 실습 및 평가 |
Module 5 |
효과적으로 함께 일하기 - 타인과 함께 일하기 - 타인이해와 태도전환 - 긍정적 대인관계기술 |
구성 | 주요내용 | 구성 | 주요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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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dule 1 |
프로직원의 업무능력향상 - 환경변화와 생존의 조건 - 프로의 특징 - 사례연구 |
Module 4 |
업무실행 종합실습 - 종합활동 실습 및 평가 |
Module 2 |
업무능력 향상기술 - 목표설정기술 - 우선순위설정기술 - 업무방해요인정복기술 |
Module 5 |
효과적으로 함께 일하기 - 타인과 함께 일하기 - 타인이해와 태도전환 - 긍정적 대인관계기술 |
Module 3 |
업무능력 향상 및 종합적 활용 방법 습득 - 업무착수 및 계획 - 업무실행 및 평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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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의 상황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조직구성원을 회사내의 강사로 양성하기 위해 개발된 과정
8-15시간
사내강사 양성, 발표(Presentation) 기술 향상
구성 | 주요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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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dule 1 |
사내강사의 역할과 교육운영 - 사내강사의 역할과 필요역량 - 사내강사로서 나의 비전, 사명선언서 |
Module 2 |
개인학습 통찰력 - PLIP 진단 - 학습장애요인개인학습 통찰력 진단과 사례분석 - 학습목표, 구조, 활동 |
Module 3 |
참여식 교육 기법 - 강의법, RP - 토의, 토론, 사례연구 |
Module 4 |
학습분위기 조성과 매체 - SPOT 기법 - 교육매체 교안 작성 / 실습 - 교안 발표 / 피드백 |
구성 | 주요내용 | 구성 | 주요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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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dule 1 |
사내강사의 역할과 교육운영 - 사내강사의 역할과 필요역량 - 사내강사로서 나의 비전, 사명선언서 |
Module 3 |
참여식 교육 기법 - 강의법, RP - 토의, 토론, 사례연구 |
Module 2 |
개인학습 통찰력 - PLIP 진단 - 학습장애요인개인학습 통찰력 진단과 사례분석 - 학습목표, 구조, 활동 |
Module 4 |
학습분위기 조성과 매체 - SPOT 기법 - 교육매체 교안 작성 / 실습 - 교안 발표 / 피드백 |